2020 이전/DirectX

비쥬얼 스튜디오 그래픽 디버깅

이상해C++ 2019. 6. 13. 14:50

1. 디버그 모드에서 그래픽 디버깅 시작을 누른다

2. 프레임 캡처 버튼 또는 print screenshot 키를 눌러서 프레임 캡쳐

3. 원하는 프레임의 빨간 부분을 누른

4. 해당 프레임이 그려지는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.

5. 눌러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
디퍼드 렌더링이기때문에 Albedo, Normal, Depth, Material 4개의 렌더타겟 뷰들이 있다.

알베도, 노멀, 뎁스 
뎁스 텍스처 

셰이더 코드에서 vDepth 텍스처의 X,Y,Z에는 투영창에서의 z값/w를, 알파에는 뷰공간 상에서의 z값 깊이를 저장하고있다. 그래픽 디버깅에서는 위와같 해당 오브젝트가 그려진 렌더타겟 픽셀 값을 확인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