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 이전/우당탕탕일지

DirectX9 프로젝트 윈도우 10에서 쓰기

이상해C++ 2019. 7. 21. 15:52

PondWater이라는 예제 프로젝트의 구현을 보고싶어서 다운받았더니 DirectX9 프로젝트라서 주말에 물 프로젝트를 연구해볼 겸 틀었다. 

 

▶ 파일 다운로드

 

1. https://www.microsoft.com/en-us/download/details.aspx?id=6812 에서 다이렉트X SDK를 다운받는다.

1-1. 중간에 오류가나면 이미 기존에 런타임 재배포 패키지가 깔려있어서 충돌때문에 그런것이므로 제어판-프로그램 제거에서 MicroSoft Visual C++ 2010 Redistributable~~ 을 지워준다. 나는 혹시몰라서 2008년판도 지웠다. 지운 후, 다시 다운받는다.

 

2. 프로젝트 속성

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를 열어서 VC++ 디렉터리로 들어가 라이브러리를 포함시킨다.

1번에서 다이렉트X SDK를 설치한 경로에서 Win32기준이라면

포함 디렉터리 : C:\Program Files (x86)\Microsoft DirectX SDK (June 2010)\Include

라이브러리 디렉터리 : C:\Program Files (x86)\Microsoft DirectX SDK (June 2010)\Lib\x86

이런식으로 자신의 경로에 맞게 추가해준다. 

 

3. 추가종속성

 추가종속성은 PondWater 프로젝트 자체에 설정되어있다.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했다면 d3d9.lib, d3dx9d.lib, winmm.lib 를 기본적으로 넣어주면 된다.

 

4. 빌드해보면 

안된다.

dxerr9.h 헤더를  Dxerr.h 로수정해주고, 링커-입력-추가종속성에서 Dxerr.lib를 포함시킨다.

이 뒤, 예기치않은 float 형식입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하는데 해당하는 코드를 주석걸면 끝난다. 

 

5. 끝난다

끝난줄 알았지만 다시 빌드하면 

역시나 안된다. 

남이 만든 라이브러리에 확인할 수 없는 외부참조 링크 에러?

사실 이 문제가 포스팅을 쓰게된 이유인데 여기서 반쯤 포기할 뻔했다가 누군가 해당하는 문제를 해결한 포스팅을 발견해서 그냥 한번 정리하려고 포스팅을 썼다.

https://m.blog.naver.com/CommentList.nhn?blogId=sarah7_2000&logNo=220614457203

 

선생님 감사합니다

최종 추가종속성은 이렇게 될 것이다

 

6. 결과

 

'2020 이전 > 우당탕탕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++ Korea 6th 세미나 종합 선물세트 제 2호 후기  (0) 2019.09.30
float vs int  (0) 2019.08.12
VSCode c#시작  (0) 2019.02.28
이 세상에 착한 XMMatrix는 없다  (0) 2019.02.18
Git 제대로 써보기2  (0) 2019.01.29